[사이드 프로젝트 연구소] 7. 예술품, 공예품, 수공예 작품을 판매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accountant

[사이드 프로젝트 연구소] 7. 예술품, 공예품, 수공예 작품을 판매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데 흥미가 있다면 부업을 고려하자.

온라인 상으로 창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경로가 많다.

중요한 것은, 예술가들이나 제작자들이 모이는 곳이 아니라 고객이 모이는 곳을 노려야 한다는 점이다.


고객을 찾는 방법을 모르곗다면 세계 최대의 수공예품 장터인 엣시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https://www.etsy.com/


이때 다음의 사항을 유념하기 바란다.


1. 좋은 사진은 오래도록 힘을 발휘한다.

 전문 사진작가가 아니라면? 성능 좋은 카메라가 있는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다양한 각도에서 여러 장의 사진을 찍어야 한다. 의류나 장신구를 판매한다면 착용한 사진도 찍는 것이 좋다.


2. 스토리를 덧붙인다.

  무언가를 판매한다는 것은 곧 상품의 상세 설명도 써야 한다는 의미다. 그렇다면 잘 써야 한다!

최대한 자세히 쓰고, 당신이 애초에 왜 이 상품을 만들게 됐는지도 담는다.


3. 고객의 문의에 빨리 응답한다.

  가능하다면 1시간 내에 답변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신용을 쌓고 신뢰감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구매도 유도할 수 있는 전략이다. 고객에게 고민할 시간을 주어서 경쟁자의 상품에 눈을 돌리게 해선 안 된다! 


4. 후기를 요청한다.

  구매가 이루어진 후에는 고객의 의견을 묻고, 사이트에 후기를 남겨줄 것을 부탁한다. 특히 사업 초반에는 '사회적 검증' 역할을 하는 고객 후기가 큰 차이를 만들어낸다. 고객들은 내가 관심을 두는 이 상품을 구매한 이들이 과연 만족하는지 어떤지 궁금해하기 마련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