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업을 그만두지 않으면서 부업으로 돈 버드 '사이드프로젝트 100'
본문 바로가기

#accountant

본업을 그만두지 않으면서 부업으로 돈 버드 '사이드프로젝트 100'

728x90
반응형

0. 경제적 자유를 위한 '부업'


3월 봄기본 종합반에 첫 퇴직금을 몽땅 소진하고,

돈을 벌어보겠다고 취업을 준비했던게 벌써 2년 전이다.

그리고 나서 취업을 한게 벌써 1년 전이다. 시간은 빠르지만, 그 동안 참 많은걸 깨달았다.

나는 본업을 갖고 싶어 회계사에 도전했지만, 돈이 주는 압박을 견디지 못했다. 그렇게 도망치듯 

새로운 분야를 배우면서 다행히 잘 맞아 취업에도 성공했지만, 

'내가 포기했다는 사실'이 견디기 힘들었다. 

다시 회계사 준비를 시작했고, 본업은 회계사가 꼭 하고 싶다.

회사에 다니면서 회계사 합격수기 및 합격전략을 블로그에 정리하며, 의지를 다잡았다. 

공부할 시간이 생긴 지금 금쪽 같은 시간에 이 책을 리뷰하는 이유는 인생은 길고, 

부업도 본업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지금 보다 더 중요해질 것이라는 느낌 때문이다. 


1. 책의 내용


책의 내용은 Yes24 카드뉴스에 잘 정리되어 있어서 가져왔다. 


2. [사이드 프로젝트 연구소]

책에 각 장 마다 붙어있는 내용이다. 
두고 두고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블로그에 기록해 볼려고한다. 
1. 부업이란 무엇인가?
2.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오는가?
3. 자신만의 가치 있는 기술을 찾는 방법
4. 리셀링 아이템을 찾는 방법
5. 온라인 강좌를 만드는 법
6. DIY 이벤트 플래닝
7. 예술품, 공예품, 수공예 작품을 판매하는 방법 
8. 영리하게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9. 길 위에서 일하는 삶
10. F&B 비즈니스의 기본
11. 취미 vs 부업
12, 시작 아이디어 vs 한 단계 높은 아이디어 
13. 동업
14. 리셀링
16. 크게 제대로 해도 좋고, 작게 유지해도 좋다


3. 지은이 ' 크리스 길아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