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시험 준비 기간별 공부법] 12 ~ 8개월 전
본문 바로가기

[공부법관련]

[1차 시험 준비 기간별 공부법] 12 ~ 8개월 전

728x90
반응형

 

0. 공부순서 

과목별로는 제일 먼저 회계원리를 시작해야 한다. 이후에는 1차 시험과 관련된 과목들을 앞서 설명했던 과목별 순서대로 1회독을 하면 된다. 

 

암기과목도 주요 과목과 마찬가지로 실력을 쌓는 데 시간이 걸린다. 때문에 시험에 임박해서 시작하면 좀처럼 실력이 늘지 않는다 . 또한 주요 과목이 부족했지만 암기 과목의 선방으로 1차 시험을 합격하는 수험생이 무수히 많다. 물론 1차와 2차 모두 있는 회계,세법 등의 주요 과목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다. 단지 그렇다고 해서 암기 과목의 시작을 늦춰서는 안 된다는 얘기다. 

 

어떤 과목이든 처음 1회독은 중요도에 차별 없이 기본서의 전 범위를 커버해 주는 것이 좋다. 학원 강사가 직접 보지 말라는 부분을 제외한 기본서의 전 부분을 꼼꼼하게 정독하자. 개인적으로 '무자비하고 무차별적으로 공부해야 한다'는 표현이 딱 맞는 것 같다. 효율적인 공부는 1~2회독 이후 어느 정도 본인의 실력이 생기면 그때부터 시작해 주자. 

 

1. 공부하는 습관 

수험생활 초반에는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처음엔 하루종일 공부하는 것이 힘들 것이다. 수험생활은 중간 · 기말고사 기간이 1년 이상 이어진다고 생각하면 적절하다. 벼락치기를 수험생활 내내 하는 것이다. 따라서 지금까지의 느슨했던 마인드를 바꿔줄 필요가 있다. 

 

공부가 잘돼서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다.

공부를 하다 보면 공부가 잘될 것이다.


next ▶  https://accountant-tae.tistory.com/23

 

[1차 시험 준비 기간별 공부법] 8 ~ 4개월 전 (전과목 1회독 이후)

0. 누적복습 '누적복습'은 각 과목의 개념들이 서로 연결되도록 돋고, 반복을 통해 단기기억을 장기기억으로 전환해 주는 학습법이다. CPA 시험의 방대한 범위를 커버해 주기 위해서는 2~3회독부

accountant-tae.tistory.com

 

728x90
반응형